디자인 패턴 - 어댑터 패턴(Adapter pattern)
어댑터 패턴
정의 : 한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해주는 패턴.
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활용 가능.
클라이언트와 구현된 인터페이스 분리 가능.
클라이언트(Client), 어댑터(Adapter), 어댑티(Adaptee).
- 클라이언트에서 타겟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메소드를 호출함으로써 어댑터에 요청
- 어댑터에서는 어댑티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그 요청을 어댑티에 대한 메소드 호출로 변환
- 클라이언트에서는 호출 결과를 받긴 하지만 중간에 어댑터가 껴 있는지는 알 수 없음
예시:
Target{ Request( ) }
Adapter : Target { Request( ) { Adaptee . SpecificRequest ( ) } }
Client. Target. Request( ); //Adaptee. SpecificRequest ( ) executed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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